글로벌 리스크에 대한 해외파견자 안전관리 강화
글로벌 임직원 안전관리는 출장자와 파견자가 여정 중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예기치 못한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하며, 실제 상황에 신속히 대응하는 ‘실행 중심의 관리’입니다. 이러한 위험에는 소요사태, 사회적 불안, 테러, 자연재해, 팬데믹과 같은 보건 리스크가 포함되며, 여기에 지정학적 위협과 같은 보안 리스크도 더해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복합적인 위험 요소와 출장 지연 또는 중단에 대한 우려가 커짐에 따라, 조직은 출장자의 안전과 보안, 그리고 업무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간 정보 공유, 상세한 위험 평가, 체계적인 출장 사전 검토 등 보다 강화된 관리 체계를 갖추는 것이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해외 안전관리 지원
대비 (Preparation)
직원의 해외 파견에 앞서 국가별 최신 정보를 조사하고 평가하여, 해당 국가로의 출장 가능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당사는 의료 및 보안 전문가가 선별한 건강, 의료, 보안 정보 및 조언을 제공해 드립니다. 또한 디지털 온라인 교육 강좌를 통해 출장을 앞둔 직원들이 안전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전체 임직원 수강 가능).
예방 (Prevention)
Tracker (디지털 상황판)은 사건사고 영향권에 있는 임직원들(주재원, 해당 지역에 방문중이거나 방문 예정인 출장자 포함)과 빠르고 쉽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해외 중대사고 발생 시, Tracker를 통해 해당 범위 내에 있는 임직원을 파악하고 다중 채널(이메일, SMS 및 전화(text-to-speech))로 메시지를 발송, 직원의 안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원 (Support)
어시스턴스 앱을 통해 국가별 최신 의료 및 보안 정보 확인 및 28개 전 세계 지원센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의사, 간호사, 보안 전문가, 로지스틱 전문가로 부터 조언을 제공합니다. 일상적인 건강, 의료 및 보안 관련 사항에서부터 심리상담 지원서비스에 이르기까지 24시간 365일 지원센터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건강, 의료 및 보안 지원 서비스
- 글로벌 28개 지원센터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지원 서비스
- 각 국가별 의료 및 보안 전문가의 실시간 통합 지원
- 40년 경험의 의료 및 보안 이후송 서비스
- 품질과 안전성이 검증된 글로벌 네트워크
- 심리상담 지원 서비스 (철저한 비밀 보장 및 정보 보안 유지)
- 글로벌 TeleConsultations (원격진료) 솔루션

인텔리전스 및 모니터링
- 앱, 이메일 및 온라인 포털을 통해 위치별 발생 경보, 조언 및 국가별 가이드를 지원합니다. 직원이 체류중이거나 출장 예정인 국가의 보안 및 건강 위협 변화에 대한 정확하고 검증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실시간 해외 파견자 위치 파악 및 커뮤니케이션. 자동 비상 체크인, 자동 위기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합니다.
- 위기별 사건사고 관리 - 기업/기관의 글로벌 사건사고의 탐지, 대비와 대응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